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화순군 사평면(면장 정순갑)은 지난 5일 사평면 노인회(분회장 정기주) 주관 ·청년회(회장 박종기)주최로 사평초등학교 모후관에서 ‘2024년 사평면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종철 부군수, 도의원 류기준, 류영길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과 기관·사회단체장, 면민, 출향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사평면 생활개선회 라인댄스, 한소리예술단 민요메들리,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지역 최고령 남녀 어르신에게 장수상을, 시부모를 극진히 모셔 주변의 귀감이 된 베트남 다문화가족에게 효부상을 수여했다.
강종철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환경부의 기후대응댐 건설 후보지에 화순군이 포함된 것에 우려가 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주민들의 편에 서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잔치의 주인공인 어르신들은 이날만큼은 일상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정성스레 차려진 음식을 드시면서 환담을 나누기도 하고, 노래가 나올 때는 흥에 겨워 어깨춤을 추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정순갑 사평면장은 “기후대응댐 건설 관련하여 주민들 의견을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만수무강 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